다낭 유흥 제대로 즐기는 방법 처음부터 끝까지 소개 해드립니다
컨텐츠 정보
- 6,940 조회
- 목록
본문
가라오케
우선 가라오케입니다. 베트남 가라오케는 워낙 유명해서 잘 아시리라 생각하는데요, 국내와 다르게 여러 연령층이 가라오케 업소에서 즐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인이 운영하는 가라오케도 있는데요, 베트남 현지의 가라오케 시스템은 상당히 잘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설이며, 서비스 등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베트남을 가신다면 꼭 가봐야 할 곳 중 한 곳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와 친구들은 정말 재밌게 놀았는데요, 이번 방문이 세 번째인데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업소의 시설이나 종업원의 서비스 수준은 더 높아지는 것만 같습니다. 우선 한국에 있는 가라오케 업소와 비교해서 솔직히 말씀드린다면 베트남이 더 낫다는 생각되는데요, 룸 개수에서도 차이가 나고 대형룸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국내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잘 되어 있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경험에서 말씀드리는 것이기에 상대성이 있다는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포함해 총 4명이 갔는데요, 대형룸과 소형룸의 가격 차이도 그렇게 나지 않기에 대형 룸을 잡고 놀았습니다. 국내의 경우 이러한 가라오케 문화가 성인들만 즐긴다는 인식이 강하잖아요? 하지만 처음에도 잠깐 말씀드렸다시피 베트남은 아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대부분의 연령층이 가라오케 문화를 즐겼습니다. 이러한 부분도 솔직히 부러웠는데요, 문화를 음지에 가두는 것보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도록 양지로 끌어온 것은 정말 좋은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에코걸
다낭 유흥 체험 관련해 두 번째로 말씀드릴 서비스는 바로 에코걸입니다. 에코걸 역시 많은 분에게 알려져 있는 서비스인데요, 그러나 아직 에코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문화적인 차이를 좁힐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많이 하시는 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용해보니 그렇게 까지 힘든 부분이 없었는데요, 사전에 언어적인 부분은 에이전시에게 말씀해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에코걸 서비스는 현재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현지에 도착해서 이용하시려고 한다면 여러모로 어려울 가능성이 클 것입니다. 그래서 이용하기 전 관련 에이전시를 찾고 문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방문 기간에 맞추어 통역 가능한 인력이 있는지도 염두해야 할 부분 중 하나인데요, 이와 관련해서 후기를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도 커뮤니티에서 에코걸 서비스를 이용했던 글들을 많이 접했는데요, 이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걸러야 할 글들도 있다는 점도 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이전시의 선택은 검증된 곳만 통해서 하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검색하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많은 업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신규 업체들도 정말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요가 늘어나기에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하는데요, 안전하게 이용하려면 연혁 외에도 운영 경력이 많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카페도 찾아보고 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여기서 필터링을 할 부분들은 잘 고르시는 게 필요합니다. 조심해야 할 부분 중 하나가 예약금과 선금을 요구하는 곳인데요, 해당 서비스는 대부분 현장에서 결제를 진행하는 편입니다. 만약 견적서를 먼저 보여준 후 견적서 상 금액의 50%을 요구하는 곳이라면 주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에코걸과 관련된 서비스의 경우에는 24시간 상담을 진행하는 곳이 많은 편인데요, 이와 같은 실시간 상담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지도 잘 파악해야 합니다. 대부분 24시간 상담이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코걸 서비스 가격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실 텐데요, 제가 이용했을 때에는 미국 달러로 대략 500달러였던 것 같습니다. 비싼 것 같네?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하루 종일 밀착한 데이트라는 점을 보면 그렇게 까지 높은 금액대는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용해보시면 그렇게 까지 아깝다는 생각이 안 드실 건데요, 에코걸 서비스 가격의 경우에는 업체마다 상이한 편이기에 이러한 부분도 잘 살펴보시고 선택하셨으면 합니다. 국내에도 에코걸 서비스와 비슷한 데이트 서비스가 있는데요, 개인마다 느끼는 것이 다르겠지만 제 기준으로 봤을 때에는 베트남의 에코걸 서비스가 훨씬 좋았습니다. 친절도나 맞춰주는 부분, 그리고 해외에서 여행하는 거잖아요? 에코걸의 경우 현지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어서 유명 명소나 맛있는 음식점을 쉽게 쉽게 갈 수 있었습니다. 성격적인 부분으로 봐서도 에코걸이 훨씬 나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이것 역시 제 주관적인 생각이 강하기에 개인 취향에 맞추어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에코걸과 낮에 간 곳으로 산지, 그리고 오래된 유적지를 가보았는데요, 확실히 베트남이라 그런지 모든 게 새로웠습니다. 그리고 밤에는 다낭에서 유명한 클럽도 가보았는데요, 클럽 역시 국내와 느낌이 전혀 달랐습니다. 이처럼 외국에서 누군가의 케어를 받고 여러 군데를 간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 수도 있는데요, 그러한 의미에서 에코걸 서비스는 그만한 가치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마사지 업소
다낭 유흥 관련해 설명해 드릴 곳은 바로 마사지 서비스 업소입니다. 해가 지고 나면 다낭의 밤거리는 화려한 네온 간판이 즐비한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관광에 특화된 곳이라서 특히 마사지 업소는 상당히 많이 보였습니다. 제가 이때까지 4곳에서 5 군데 정도 가보았는데요, 결론을 말씀드린다면 업소마다 그렇게 차이가 나는지는 잘 못 느꼈습니다.
우선 빨간 그네, 사쿠라, 청룡열차 등이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대부분 업소 시설, 그리고 서비스 수준이 좋았습니다. 참고하실만한 부분으로 마사지 업소의 경우에는 로컬 업소와 한인이 운영하는 업소로 구분된다는 점도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한인이 운영하는 업소가 훨씬 좋았습니다. 일단 소통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습니다. 로컬 업소의 경우 뭔가 벽 같은 게 느껴질 때가 많았는데요, 한인이 운영하는 업소는 그러한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종업원 교육이 정말 잘 이루어졌다고 생각했는데요, 아무래도 서비스가 우선 시 되다 보니 별도의 교육을 매장에서 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위에서 설명해 드린 업소는 참고해주시고요, 시간이 되신다면 방문해보셨으면 합니다.
클럽
다낭 유흥 관련해 재밌게 놀았던 곳으로 클럽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흥 업소인 클럽은 전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베트남에는 20대 만을 위한 클럽, 그리고 30대 만을 위한 클럽, 그 이상을 위한 클럽 등 세분화되어 있었습니다. 침구와 함께 시내의 한 클럽으로 들어가 보았는데요, 우선 클럽 음악과 느껴지는 분위기가 술을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클럽도 앞서 설명해 드린 마사지 업소와 동일하게 어떠한 업체인지 잘 찾아 보시고 가는 게 편하실 겁니다. 제가 갔을 때에는 여러 이벤트가 열리고 있었는데요, 분위기 자체가 놀기에 딱 적합하였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지역 보다도 저는 다낭이 훨씬 좋았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교통 편을 들 수 있습니다. 공항에 도착 후 도시까지 걸리는 시간은 차로 10분에서 15분 정도가 걸리는 편인데요, 도시의 끝 ~ 끝까지는 대략 30분 정도 걸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면적이 작은 곳이 다낭이기는 하지만, 관광 수요가 많다 보니, 많은 분이 베트남 다낭으로 가시는 편이기도 합니다.
여러 문화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웨스턴 거리로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말레이시아 및 싱가폴 요리, 피자를 비롯한 양식, 여러 맥주도 드실 수 있습니다. 원래 제가 술을 거의 마시지 않는 편인데요, 분위기에 취해서 약간 오버 페이스를 하였습니다. 물론 몸을 못 가눌 정도로 마신 것은 아닙니다. 베트남 여행을 가신다고 한다면 과연 다낭 없이 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베트남 다낭은 관광에 특화된 도시라고 해도 과 과언 아니라 것입니다. 여행 관련해 드릴 말씀은 우선 목적지를 정하고 가시는 게 여러 피곤한 상황으로부터 지킬 수 있습니다. 현지에 도착해 즉흥적으로 어디를 가는 것은 시간 낭비 물적 낭비, 그리고 안전에 대한 우려 등이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 잘 참고하셔서 괜히 엄한 곳에 가는 것보다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고, 안전한 정보가 뒷받침된 곳에서 가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또한, 경비 관련된 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이러한 계획 없이 가시게 된다면, 과소비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얼마까지 쓸 것인가에 대해서도 준비하시는 게 필요합니다. 베트남 다낭을 다녀온 후기를 올렸는데요, 약 6일 저도 베트남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여행은 확실히 힐링이 되는 여행이었습니다. 부디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라며, 이상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